편집자추천도서
누구와 무엇을 기대할 것인가
<내려놓음> 시리즈의 저자 이용규 선교사의 최신작. 하버드대 박사과정을 마친 후 안정된 미래를 내려놓고, 몽골에서 몽골국제대학교 부총장으로 만 7년간 사역한 후,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인도네시아로 사역지를 옮긴 후의 이야기다.
저자는 새로운 땅에서 사역을 일으켜야 하는 부담과 함께, 그가 예상치 못했던 어둡고, 슬프고, 외로운 시간과 사투를 벌이며 하나님께 더 친밀히 나아가며 그분만을 기대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. 인생의 여러 기근 중에 있는 이들에게 '무엇에 내 삶의 소망을 두고 살고 있는가'라는 질문을 던짐으로 돌파의 문을 여는 힘을 준다.
저자 이용규
그의 이름 앞에는 ‘내려놓음’이란 수식어가 항상 붙는다. 10년 전인 2006년에 집필한 첫 책, 《내려놓음》과 그 다음해에 쓴 《더 내려놓음》이 100만 명의 독자에게 큰 울림을 준 이후부터. 이후 8년간 몽골에서 사역하며 하나님과 동행한 이야기를 《같이 걷기》를 통해 나누었고, 또 다시 내려놓고 새 길을 떠나길 원하시는 그분의 뜻에 순종하고 결단하며 《떠남》을 썼다.
그가 더 이상 나눌 게 없다고 느낄 즈음,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‘기대’에 대해 묵상하게 하셨다. 그것도 그의 삶에 극심한 기근으로 어두움 가운데 있을 그때에. 인도네시아에서의 교육 사역을 막 일으켜야 하는데 그를 병원 침상에 꽁꽁 묶어두신 채로.
그는 소망은 사람의 몇 마디 위로의 말로 품을 수 있는 게 아니라고 말한다. 아무것도 기대할 수 없는 지경에 있을 때 소망을 가질 수 있는 힘은 우리 안에 있지 않다고. 그것은 우리를 향한 ‘기대’를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‘능력’이라고 피력한다. 또한 너무나 슬프고, 고통스럽고, 우울한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주시는 하늘의 아름다운 선물이기도 하다.
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학부와 대학원 졸업하고, 하버드대학교에서 ‘중동지역학 및 역사학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. 이후 몽골에서 8년 간 사역하며 몽골국제대학교 부총장으로 섬겼으며, 현재는 인도네시아에서 교육선교와 한국 교육단지(Korea Education Complex)내 JIU(자카르타 국제대학교, Jakarta International University)설립에 헌신하여 사역하고 있다.
저자 연락처 www.nomadlove.org
목차
Intro
Prologue 어둠 가운데 소망을 노래함
Part 1
인생의 흉년: 주님을 향한 갈망으로 채우는 시간
chapter 01 우리의 기대와 하나님의 기대
chapter 02 고통 속에 부으신 은혜
chapter 03 허락된 고난
Part 2
해결되지 않은 문제들: 어려움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
chapter 04 대면해야 할 때
chapter 05 여전히 남아 있는 숙제
Part 3
목마름의 이유: 두려움에 직면하여 드리는 고백
chapter 06 안정감의 문제
chapter 07 내면의 문제 직면하기
chapter 08 거절에 대한 두려움
Part 4
예비된 선물: 만남과 채우심의 은혜
chapter 09 하나님이 이루실 꿈
chapter 10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
chapter 11 예비된 만남 기다리기
Epilogue 우리를 향한 기대를 기억함